하나카드·리테일앤인사이트,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 활성화 협약
상태바
하나카드·리테일앤인사이트,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 활성화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1.10.2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하나카드 본사에서 (좌측부터) BIC 양창훈 회장, 리테일인사이트 성준경 대표이사, 하나카드 권길주 대표이사, 박의수 영업그룹장이 지역마트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식품유통 기업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이사 성준경)와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마트에 유통플랫폼을 지원해 마트거래 지역상권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먼저 ▲플랫폼 내 PLCC 상품개발 ▲플랫폼 참여 가맹점 공동 모집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발 ▲플랫폼 활성화 공동 마케팅 ▲플랫폼 참여 사업자를 위한 구매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전국 지역 마트로 연결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와 하나카드의 결제데이타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권길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와 대기업 유통사업자와 경쟁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지역 중소상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이번 하나카드와 제휴협약으로 지역마트와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발전ㆍ확장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하나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