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연세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배터리 융합인재 육성”
상태바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배터리 융합인재 육성”
  • 박주범
  • 승인 2021.10.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LG에너지솔루션 CHO 김흥식 부사장(왼쪽)과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계약 체결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연세대)와 함께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연세대와 지난 19일 화상회의로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하며,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이 대상이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학과 신설을 통해 전략적 연구과제로 삼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은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주력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김흥식 부사장은 “연세대의 이번 학과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배터리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