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손흥민 한국 홍보영상 18일 공개...‘This is my Korea, What’s yours?‘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손흥민 한국 홍보영상 18일 공개...‘This is my Korea, What’s yours?‘
  • 민병권
  • 승인 2021.10.1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이 한국 관광 홍보영상에 등장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 국제관광 시장 선점을 위해 축구 선수 손흥민을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후  손흥민과 함께 한국과 영국을 오가며 촬영한 홍보영상을 18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공사는 "광고에 등장하는 손흥민이 국가대표팀과 토트넘 훗스퍼에서 등 번호 7번을 달고 뛰고 있는 점에 착안해 관광 홍보 영상을 촬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공사는 손흥민 특유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한국의 관광 매력을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창의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고(Smart)’, ‘재미있고(Fun)’, ‘애교 있으며(Lovable)’, ‘화려함(Spectacular)’의 7개 키워드에 접목했다. 아울러 해외 손흥민 팬 등을 포함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관광 홍보영상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손흥민이 직접 영어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광고 슬로건은 ‘This is my Korea, What’s yours?‘이다.

손흥민은 "한국의 어떤 점이 너에게 좋은지 찾아봐"라고 말하며 자연스럽게 한국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한국을 방문하면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지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광고영상은 공사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과 손흥민의 SNS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국에서는 런던 시내와 토트넘 구장을 오가는 2층 버스에 손흥민의 이미지를 입힌 광고를 게재했다.

공사 주상용 국제관광실장은 “전 세계 약 6억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선수를 활용한 광고를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포함한 해외 잠재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관광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높은 백신 접종률을 바탕으로 국제관광 교류가 재개되고 있는 유럽에서 먼저 광고를 집중 노출하고, 향후 손흥민의 인지도가 높은 동남아, 중국 등으로 광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