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기업 ESG 경영 종합 컨설팅 수행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기업 ESG 경영 종합 컨설팅 수행
  • 민병권
  • 승인 2021.10.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데이터가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ESG 컨설팅 기반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ESG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지표를 의미한다. 앞서 지난 6월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ESG평가모형을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ESG 평가 업무를 시작한 바 있다. 

기업현황을 진단해 개선을 위한 실행 과제를 부여하는 'ESG 컨설팅'과 여기에 기술적 개선 요인에 대한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ESG 전략 컨설팅', 온실가스 배출원별 관리와 산정을 지원하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으로 구분된다. 

이 컨설팅 상품은 ESG 평가 모형을 통해 기업 진단뿐만 아니라, 기업과 직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체계적인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기업데이터 관계자는 "ESG 경영은 환경 보호, 사회 공헌이라는 차원에서 나아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