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10월 마지막주 초반에 전 국민 70% 접종 완료 달성 가능…일주일 앞당겨져"
상태바
중대본 "10월 마지막주 초반에 전 국민 70% 접종 완료 달성 가능…일주일 앞당겨져"
  • 김상록
  • 승인 2021.10.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 배경택 상황총괄단장이 이달 마지막 주 초반에 전 국민 백신 접종 70% 완료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배 단장은 14일 방송된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전 국민 접종 70% 완료 시점을 언제로 예상하나"라는 물음에 "10월 25일이 시작하는 주 초반 정도가 되면 달성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당초에 10월 말까지 한다 그랬는데 일주일 정도 앞당겨지는 것 같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셔서 그렇게 된 것 같다"고 했다.

배 단장은 "확진자 중에 13.1%만 접종 완료자고,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상태에 계셨던 분 중에서는 86.9%, 87% 정도가 확진이 된 것"이라며 "예방접종이 코로나19 확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예방접종 받지 않으신 분들은 빨리 받으시는 게 굉장히 중요할 것 같다고 다시 한 번 강조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는 13일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단계적 대응전략(로드맵) 마련에 나섰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