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서 에너지 기술 대거 선봬
상태바
삼성전자,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서 에너지 기술 대거 선봬
  • 박주범
  • 승인 2021.10.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에너지 효율상’에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에너지 기술상’에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에너지 위너상’에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와 ‘시스템에어컨 DVM S2’ 등이 선정된 바 있다.

전시 메인 공간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 제품을 중심으로 상업용에서 주거용 에어컨을 아우르는 에너지 기술을 강조할 예정이다.

총 13종의 비스포크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 존’에서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등 에너지 고효율 제품들을 선보인다.

집 안 에너지를 관리해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코너에서는 한국전력, 한화큐셀, 국내 주요 건설사, 홈넷사 등과의 협력을 통한 에너지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 공조·조명·전력·네트워크 등 주요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해 빌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자동제어 시스템 ‘b.IoT’ 등도 만날 수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인공지능과 홈IoT로 대표되는 차세대 가전 기술을 확대 적용하고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지속 발전시켜 왔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