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쾌거
상태바
11번가,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쾌거
  • 박주범
  • 승인 2021.10.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1번가는 이번 조사에서 ▲오픈마켓 신뢰도 ▲주문/결제 절차 및 조회 편리성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보안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쇼핑 편의성 개선과 혁신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SSG닷컴, GS프레시몰과 함께 새벽배송을 시작했으며 우체국과 협업한 익일배송, SLX택배를 활용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였다.

‘LIVE11’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5초 미만의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환경을 구축해 수십만 트래픽에도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라이브 기술을 개선했다.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빠른 정산’ 서비스를 도입해 판매자들의 원활한 자금흐름을 돕고 있으며, 신규 입점 판매자에게는 판매 수수료 절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매해 끊임없이 이어온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인정받아 13년 연속 1위라는 값진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구매 고객과 판매자 고객 모두를 위한 쇼핑 환경 구축과 서비스 개선은 물론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6년 연속 1위(2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도 E커머스 부문 14년 연속 1위(7월)를 달성한 바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