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고 적립해서 기부하자"...LG U+, 참여형 기부 플랫폼 론칭
상태바
"도전하고 적립해서 기부하자"...LG U+, 참여형 기부 플랫폼 론칭
  • 박주범
  • 승인 2021.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쉽고 흥미로운 도전을 통해 사회에 기부까지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 ‘도전은행’을 론칭한다. 사진은 한 고객이 도전은행 ‘ESG투자’ 카테고리의 탄소 줄이기 도전 ‘가까운 거리 자전거타기’를 실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생활 속 도전을 통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웹 플랫폼 ‘도전은행'을 선보인다. 'Why not?(왜 안돼?)’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도전은행은 과제를 선택해 리워드를 적립하는 ‘도전하기’,  이용자간 소통하는 ‘응원하기’, 리워드를 기부하는 ‘기부하기’ 등 3개 메뉴로 구성됐다.

도전 과제는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일상예금’, 건강을 위한 ‘건강적금’, 관심을 표현하는 ‘사랑이체’, 환경에 관한 ‘ESG투자’ 등이 있다.

과제 수행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과제에 해당하는 리워드가 적립된다. 리워드는 500~750코인까지 상이하며, 1리워드는 1원으로 환산된다. 기부처는 현재 세이브더칠드런, 동물권행동 카라, 아름다운배움 등 3곳이며,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10월 말까지 리워드 2배 적립, 퀴즈를 통한 애플워치 SE(3명)과 커피교환권(200명) 증정 등을 진행한다. 도전은행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정혜윤 상무는 “고객들의 다양한 도전과 이용자 간 소통 등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는 도전은행을 통해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