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2022년 정기 임원인사..."온라인·신사업 중점"
상태바
신세계그룹, 2022년 정기 임원인사..."온라인·신사업 중점"
  • 박주범
  • 승인 2021.10.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이 1일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신세계그룹은 미래 준비, 핵심경쟁력 강화,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철저한 실력주의와 능력주의 위주로 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모든 사업군에 걸쳐 온라인시대 준비와 미래 신사업 발굴 강화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10월 초에 인사를 앞당겨 실시함으로써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느슨해지기 쉬운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했다.

손영식 (주)신세계 대표이사
손영식 (주)신세계 대표이사

㈜신세계 대표이사로 전 ㈜신세계디에프 손영식 대표가 내정됐다. 기존 ㈜신세계 차정호 대표는 백화점부문으로 이동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코스메틱부문 대표인 이길한 대표가 패션부문을 함께 담당하며 총괄대표로 내정됐고, ㈜신세계까사 대표이사에는 이커머스 전문가 최문석 대표를 외부영입했다. 

최문석 (주)신세계까사 대표이사
최문석 (주)신세계까사 대표이사

이로써 백화점부문은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까사, 백화점부문 및 지난 7월 신임 대표가 선임된 ㈜마인드마크까지 총 5개 조직의 수장이 교체됐다.

한편 ㈜신세계 임훈, 신세계건설㈜ 정두영 본부장은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신세계 김낙현, 조인영, ㈜신세계디에프 양호진, ㈜신세계센트럴시티 이정철, ㈜이마트 최택원, 신세계건설㈜ 민일만, ㈜조선호텔앤리조트 조형학, ㈜신세계프라퍼티 전상진, 이형천, 전략실의 우정섭, 김선호 상무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