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신청받아
상태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신청받아
  • 박홍규
  • 승인 2021.09.2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는 화학제품∙화학물질 안심사회 구축을 위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생활화학제품’ 선정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의 전성분이 공개된 제품 중 안전성이 높은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을 심사해 적합 제품에 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올해는 시범사업의 형태로 녹색소비자연대∙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노동환경건강연구소∙환경부가 협약을 맺고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안전관리 비전을 제시한다.

신청대상은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이 제조 또는 판매하는 신고대상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전성분 공개한 제품, 제품 내 원료의 안전성 평가 결과가 공개되었거나 공개를 추진 중이라는 점을 입증할 수 있는 제품, 영업비밀 성분이 없는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서 접수는 서류보완기간까지 포함해 10월 15일까지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전자메일로 신청받는다. 이후 기술위원회와 심사위원회의 적합성, 유해성 정보 등 서류심사와 원료 제조∙공급사 또는 제품 제조사 방문조사 등 현장심사 결과를 종합 판단해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발표한다. 선정된 제품은 제품의 겉면 또는 첨부문서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표기와 ‘안전기준확인’ 마크 밑단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표시가 가능하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전인수 이사장은 “생활화학제품 안심사회 구축을 위해 시민사회단체와 정부, 기업이 뜻을 모은 만큼 많은 다양한 제품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