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아프리카TV·프리콩, 미디어커머스 확장 맞손..."커머스 예능·토크쇼 시도"
상태바
티몬·아프리카TV·프리콩, 미디어커머스 확장 맞손..."커머스 예능·토크쇼 시도"
  • 박주범
  • 승인 2021.09.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된 티몬-아프리카TV-프리콩의 MOU 체결식에서 티몬 장윤석 대표(오른쪽),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왼쪽), 프리콩 윤무철 대표(가운데)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티몬이 아프리카TV와 그 자회사인 프리콩과의 '미디어커머스 산업에서의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티몬과 프리콩이 공동제작한 콘텐츠가 아프리카TV 라이브와 티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유명 BJ, 쇼호스트, 연예인 등이 출연해 커머스에 도전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상품 판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인사들이 출연한 토크쇼도 기획 중이다. 토크쇼에서 공개될 게이밍 기기, 게임 아이템, 게임 캐쉬 등을 아프리카TV와 티몬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티몬 장윤석 대표는 “쇼핑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형 쇼핑 플랫폼으로써 이종사업간의 융합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는 “3사의 플랫폼 및 방송 제작 인프라와 커머스 노하우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티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