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곽상도 아들 화천대유 퇴사하면서 받은돈 50억 …아버지 아니었다면 가능했겠나"
상태바
추미애 "곽상도 아들 화천대유 퇴사하면서 받은돈 50억 …아버지 아니었다면 가능했겠나"
  • 김상록
  • 승인 2021.09.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추미애 페이스북 캡처
사진=추미애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아버지가 곽상도가 아니었더라면 로또형 지급이 가능했을까"라고 꼬집었다.

추 전 장관은 26일 페이스북에 "화천 대유에 자신의 아들은 '월급이 고작 이삼백만 원의 직원에 불과했다'라고 큰소리쳤던 곽상도 아들이 퇴사하면서 화천 대유로부터 받은 돈이 50억 원이라고 한다"며 "곽 의원은 성과급이라고 주장한다"고 했다.

이어 "공모에 의한 예술 지원금도 대통령 백이라 몰아갔던 곽상도다. 단순히 대통령 아들이라는 이유로 세상으로부터 인정받은 예술 재능도 부정했던  곽상도"라며 "그러니 평소 그의 철학과 소신대로 철저하게 제대로 수사하라. 곽상도의 특권과 반칙, 불법을 제대로 수사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노컷뉴스는 곽 의원의 아들 곽모 씨가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약 50억 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26일 보도했다. 곽 의원은 노컷뉴스에 "성과급으로 알고 있다"며 "아들과 회사의 일이라 저는 잘 모르고, 관여할 수도 없는 부분"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