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구, 베트남 주점·식당·노래방 등 외국인 집단감염 비상 ... "고향생각 달래려다..." [코로나19, 23일]
상태바
[속보] 대구, 베트남 주점·식당·노래방 등 외국인 집단감염 비상 ... "고향생각 달래려다..." [코로나19, 23일]
  • 민병권
  • 승인 2021.09.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에서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주점·식당·노래방 등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시 방역 당국에 따르면 이들 업소는 특정 국가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추석 연휴 기간동안 동일 국가 외국인들이 잦은 모임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업소 종사자들도 상당수 국적이 같아 이들을 통한 지역 내 집단감염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커 방역당국은 긴장하고 있다.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3일 0시 기준, 달성군 한 단란주점에서 업소를 방문한 손님과 종사자 등 11명이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들 중 일부는 서구 비산동 노래방도 방문했는데 해당 노래방에서도 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아직 공식적인 집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23일 0시 이후에도 40여 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집단감염 누적 확진자는 50명이 넘을 것으로 파악됐다. 

시 방역 당국은 "특정 국가의 외국인이 연휴를 맞아 최근 잦은 모임을 했고 외국인들을 위한 식당도 여러 곳 방문한 것으로 파악돼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역학조사와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