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근대5종 국대 '전웅태 선수' 후원..."고른 기량 발휘하는 점 통해"
상태바
우리금융, 근대5종 국대 '전웅태 선수' 후원..."고른 기량 발휘하는 점 통해"
  • 박주범
  • 승인 2021.09.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손태승(오른쪽)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전웅태 선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근대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의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전웅태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최초의 근대5종 메달리스트다. 근대5종은 펜싱·수영·승마·육상·사격 등 5개 종목을 겨루어 각 종목의 점수를 합산한 총점으로 순위를 정하는 경기다.

우리금융그룹은 특정 종목에 치우치지 않고 고른 기량을 발휘해야 하는 근대5종 특징에 주목하고, 전 그룹사의 균형·지속성장 등을 추구하는 우리금융의 방향성과 부합해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전웅태 선수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올림픽까지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전웅태 선수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훈련 지원, 격려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