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15일 새벽 2시 정식 공개 ... 국내 출시는 언제?
상태바
아이폰13, 15일 새벽 2시 정식 공개 ... 국내 출시는 언제?
  • 민병권
  • 승인 2021.09.1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작과 비슷한 외형, 역대급 저장용량 1TB
경쟁작은 삼성 폴더블폰 ... 애플 "1억 대 이상 판매될 것" 자신감

애플의 신형 아이폰13 공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공개도 전인데 사전예약 경쟁도 뜨겁다.

아직 아이폰13의 제품 디자인과 자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폰의 충성 고객층은 두터워 이동통신 3사의 수요확보는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애플은 14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15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인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3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처럼 총 네 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본형인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 고급형인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13프로 맥스로 라인업을 갖췄다.

아이폰13의 공개가 임박하자 이통3사의 사전예약 움직임도 바빠졌다.

KT는 온라인몰과 KT프라자를 통해 각종 사은품 혜택을 앞세워 아이폰 고객의 발길을 끌었다. 스마트폰 케이스부터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기 등 사은품 종류도 다양하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아이폰 사전 알람'이란 이벤트로 아이폰13 사전예약을 예고했다. 사전예약 알림을 신청하면 아이패드와 맥북 에어 등 고가의 경품도 덤으로 얻을 기회를 얻는다.

국내 공식 출시일은 10월 초로 예상된다.

그동안 공개되거나 유출된 정보를 종합하면, 아이폰13의 외형은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아이폰12

카메라 성능은 대폭 상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기반 사진 필터 기능과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기능인 프로세스 기능이 추가될 전망이다. 여기에 천체를 찍을 수 있는 특수모드도 제공된다. 카메라 성능이 향상되면서 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이 두드러질 것이란 관측도 있다.

기지국과의 신호가 약하거나 어려울 땐 '저궤도 위성 통신 기능'이 지원돼 긴급상황 시 전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역대급 1TB 저장용량을 갖춘 모델도 포함될 것이란 관측도 지배적이다. 실제로 공개되면 아이폰 제품 역사상 사상 최대 용량이다.

아이폰13의 실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가고 있는 삼성 폴더블폰의 인기가 기존 노트 판매 기록을 뛰어넘고 있어 애플이 삼성의 흥행 열풍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애플은 아이폰13에 탑재할 'A15프로세서' 주문량을 1억 개까지 늘려 흥행 자신감을 예고했다.

사진=애플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