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달 생각' 혜리, 복날에 한복입고 백 냥 위해 이리뛰고 저리뛰고~
상태바
'꽃, 달 생각' 혜리, 복날에 한복입고 백 냥 위해 이리뛰고 저리뛰고~
  • 박홍규
  • 승인 2021.08.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혜리가 한복 밀주 대신 에스콰이어 9월호 가을 화보를 장식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혜리는 최근 촬영 중인 KBS2의 사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촬영 현장에 대해 “35℃를 넘나드는 더위에도 한복을 입고 뛰어다니며 열심히 촬영 중”이라며 “지금까지 촬영한 드라마 제목 중에 가장 서정적인 제목이다. 그 서정적 분위기가 작품 전반에 녹아 있는 드라마”라고 밝혔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달 밝으면 술 생각하고'로 시작하는 조선의 시인 이정보의 시에서 따온 제목임을 언급한 것이다. 

혜리는 작품에서 집안의 빚 백 냥을 갚기 위해 금주령이 내려진 조선 시대에 밀주를 빚어 파는 가난한 양반 처자 ‘강로서’로 분한다. 술을 즐기기 위해 궁을 자주 빠져나오는 왕세자 이표 역은 변우석이, 사헌부 감찰 남영 역은 유승호가, 조선의 귀족 가문 무남독녀 외동딸 한애진 역은 강미나가 맡았다. 

혜리는 “(로서를 포함한) 네 명의 청춘 남녀가 얽히고설키며 만들어내는 이야기”라며 “눈을 즐겁게 하는 사극의 볼 재미 외에도 드라마, 코미디, 로맨스 등 복합적이고 촘촘한 재미가 가득하다”라고 말했다. 

연예계 11년 차인 혜리는 터닝포인트로 '진짜 사나이' '응답하라 1988'과 함께 '놀라운 토요일'을 꼽았다.

이에 대해 “함께하는 패널들과 그걸 만들어주는 제작진에 대한 신뢰가 있었던 덕분. 그만두면서도 ‘내가 다시 이런 판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했다”라며 “제작진이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만들어 줘 고맙다“고 밝혔다. 에스콰이어 9월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