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광복절 불법집회 강행시 법에 따라 엄정히 책임 물을것"
상태바
김부겸 "광복절 불법집회 강행시 법에 따라 엄정히 책임 물을것"
  • 김상록
  • 승인 2021.08.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캡처
사진=KTV 캡처

김부겸 국부총리는 일부 단체가 광복절에 집회를 강행할 경우 엄정히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13일 코로나19 방역 관련 대국민담화에서 "코로나19 4차 유행 한가운데서도 광복절에 일부 단체들이 대규모 불법집회를 예고하고 있다"며 "작년 8.15 불법집회가 2차 유행을 불러와서 얼마나 많은 고통이 뒤따랐는지 국민들은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에는 예외가 있을수 없다"며 "어떤 자유와 권리도 국민 안전과 생명보다 우선할 수 없지 않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려에도 불구하고 불법 집회를 강행한다면 정부는 법에 따라 엄정히 책임을 물을 거"이라며 "고의로 방역수칙을 위반해 감염이 확산될 경우 정부의 각종 지원 혜택에서 제외된다는 점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바이러스와이 싸움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확진자 증가 후 방역 조치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이번 확산을 따라잡을수 없다"며 "현장의 문제는 각 지자체가 가장 잘 알것이다. 자율과 책임의 원칙하에서 선제적 조치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13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1990명으로 집계됐다. 정부가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한지 한달이 넘었지만, 확산세는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