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올림픽 이어 패럴림픽도 중계 지원
상태바
LG유플러스, 올림픽 이어 패럴림픽도 중계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1.08.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일본에서 열린 올림픽 기간동안 ‘국제방송중계망’을 단독으로 제공하고, 오는 24일부터 열릴 패럴림픽에도 국내 지상파방송사의 중계방송을 지원한다. 사진은 안양방송센터에서 올림픽 기간 중 LG유플러스의 직원들이 방송중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일본 올림픽 국제방송중계망을 단독으로 제공했으며, 오는 24일부터 열릴 패럴림픽에도 국내 지상파방송사의 중계방송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방송전용회선은 ▲UHD 3회선(각 80Mbps) ▲HD 23회선(각 20Mbps) ▲인터넷 3회선 ▲전화 85회선 등 총 114회선으로 제공됐다.

이번 올림픽은 전 경기를 UHD 방송신호로 제작한 대회였다. LG유플러스는 UHD 방송장비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어 UHD 방송신호를 차칠없이 전송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릴 패럴림픽 경기의 중계방송도 안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상무는 “이번 올림픽의 성공적인 방송중계는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운용 노하우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2012년 영국 런던, 2014년 러시아 소치 올림픽과 2018년 러시아월드컵 등의 국제방송회선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유럽축구 리그, 프랑스 오픈 등 실시간 방송 중계서비스를 국내외 방송국에 제공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