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구 봉쇄 철없는 미친소리"…장경태 "아무말 대잔치 하려고 출마했나"
상태바
윤석열 "대구 봉쇄 철없는 미친소리"…장경태 "아무말 대잔치 하려고 출마했나"
  • 김상록
  • 승인 2021.07.2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 CHOSUN 캡처
사진=TV CHOSUN 캡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해 코로나19 발병 초기 여당에서 '대구 봉쇄' 발언이 나왔던 것을 "철없는 미친 소리"라고 비판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은 윤 전 총장을 향해 "아무말 대잔치나 하려고 대통령 출마했나. 당장 대국민 사과하라"고 반박했다.

윤 전 총장은 20일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의료진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 확산 저지를 위한 의료진과 시민들의 노력을 지원해주기는커녕 우한 봉쇄처럼 대구를 봉쇄해야 한다는 철없는 미친 소리까지 막 나오는 와중에, 다른 지역이었다면 질서 있는 처치나 진료가 민란부터 일어났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장 의원은 같은날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까지 정부의 방역조치를 봐왔다면 지역봉쇄가 아닌 확산 차단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다. 그럼에도 이런 발언을 한 것은 지역감정 조장 의도가 짙게 깔린 것"이라는 글로 윤 전 총장의 발언을 지적했다.

또 "전 국민의 업적 K방역을 우습게 만드는 아무말이 가져올 상처는 안중에도 없는 무지막지함에 놀라울 뿐"이라며 "통합의 메시지도 모자랄 판에 표 한 번 모아보겠다고 구시대 전형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는 윤 전 총장은 대통령은 물론 정치인 자격 상실"이라고 몰아세웠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