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복지부 장관 "민노총 집회 전수조사는 참여자 중 확진자 나오면"
상태바
권덕철 복지부 장관 "민노총 집회 전수조사는 참여자 중 확진자 나오면"
  • 김상록
  • 승인 2021.07.1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캡처
사진=MBC 캡처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민주노총이 약 8000명 규모의 집회를 연 것과 관련해 "참여자 중에 확진자가 나올 경우 (전수조사)를 바로 해야한다"고 조심스레 말했다.

권 장관은 1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차 추경안 심의에서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의 "민노총 집회에 참석한 8000명의 전수조사를 할 의향이 있나"라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권 장관은 "(민노총 집회 참여자)는 지금 잠복기간 내에 있다"며 "전수조사라기보다는 참여자 중에 확진자가 나올 경우 바로 해야한다"고 말했다.

또 권 장관은 조 의원이 "코로나 4단계 확산은 전적으로 정부 책임이다. 정부가 느슨하게 국민들에게 잘못된 신호를 줘서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하자 "국민들께 명확하게 메시지를 분명히 해드렸어야 하는 부분도 있긴한데 1년 반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오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의 피로감이 굉장히 높아진 상황이다. 그래서 조화롭게 갈 수 있도록 저희들이 해왔다"고 해명했다.

이에 조 의원이 "그 조화가 지금 깨어지고 있는 것 아니냐. 더욱 더 국민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 것 아니냐"라고 지적하자 "그런면이 있다. 그런 부분은 송구하다는 말씀을 총리님을 비롯해서 말씀 드린바 있다"고 했다.

앞서 김부겸 국무총리는 지난 14일 민주노총 집회에 대해 "이 와중에 대중집회를 한 것 자체가 감염병예방법 위반"이라며 "경찰을 통해 이 집회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소환조사를 하고 있다. 경찰이 곧 1차 수사결과가 나오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