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웹예능으로 「광주다움」알린다.
상태바
광주관광재단, 웹예능으로 「광주다움」알린다.
  • 이인상
  • 승인 2021.07.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개그맨, 지역MC와 함께 관광홍보맨 활동

광주관광재단(대표 남성숙)은 광주 관광자원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웹예능 ‘광주 어디까지 가봤니’를 제작해 유튜브채널 광주관광TV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광주어디가’는 개그맨 황영진과 지역 유명MC 떡배가 초대한 게스트들에게 1913 송정역시장, 전일빌딩 245, 양림역사문화마을 등 광주의 명소들을 소개하는 컨셉으로 촬영됐다.

광주관광재단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제작해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유통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제작해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유통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1편에서는 SBS 공채 출신으로 유튜브 채널 '땅콩찐콩'을 운영하는 개그우먼   이수빈이 게스트로 함께 했다. 세 사람은 광주 송정역을 시작으로 광주의 여러 명소들을 방문·소개하며 방방곡곡을 누볐다. 특히 여행 과정에서 MC떡배는  관광가이드를 자처하며 본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늘리고자 다양한 제안을 했지만 이에 시크하게 반응한 황영진과의 티키타카가 재미를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관광가이드를 자처한 MC떡배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늘리고자 다양한 제안을 했지만 이에 익살스럽게 대응하는 개그맨 황영진의 케미가 눈길을 끌었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는 “단순히 지역 관광명소를 소개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공예, 미술, 음악 등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광주만의 새로운 모습들을 알리는데 초점을 뒀다” 며 “독창적인 관광자원 및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광주다움’을 널리 알려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광주관광재단

이인상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