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 급여 명세, 휴대폰으로 확인… 원천징수 등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도
상태바
병사 급여 명세, 휴대폰으로 확인… 원천징수 등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도
  • 박홍규
  • 승인 2021.07.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재정관리단은 병사 대상 급여 명세서를 이메일로 발송하고 제반 민원서류 발급을 일괄 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앞으로 병사들이 자신의 급여 명세서를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 각종 민원서류도 전역자뿐만 아니라 휴직자와 재외근무자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바로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먼저 병사 급여 명세서는 기존에는 인트라넷 국방통합급여포탈을 접속해야만 확인이 가능했었다. 이제부터는 병사들도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자신의 급여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나라사랑포털(청년 DREAM 국군드림)' 앱에 접속한 후 메뉴에서 메일을 클릭하면 나라 사랑카드 전면에 기재된 나라사랑 메일로 연결되며, 메일로 매월 급여일에 급여 명세서가 발송된다. 급여 명세서에는 봉급은 물론 병사 이발비와 일용품비, 각종 수당, 장병내일적금 공제액이 기재된다.

향후 나라사랑포털 앱 내 ‘급여명세서 조회’ 버튼을 신설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개인 급여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재정관리단은 쉽고 빠르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도 시행한다.

지금까지는 민원인이 원하는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서류 신청 후 1~3일이 걸렸으나 개선된 체계에서는 민원인이 재정단 인터넷 홈페이지 ‘민원신청’ 에 접속해 필요한 서류를 신청하면 2분 이내에 원하는 서류를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및 확인서(한/영), 퇴직급여 지급 사실 확인서, 퇴직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기여금납부 확인서, 휴직자 미납기여금 고지서, 학자금 대부·상환 내역서 등이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민원 발급을 희망하는 전역자, 휴직자, 재외근무자다. 정책브리핑.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