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희숙 '망둥이' 비난한 홍준표에 "적절하지 않은 발언"
상태바
이준석, 윤희숙 '망둥이' 비난한 홍준표에 "적절하지 않은 발언"
  • 김상록
  • 승인 2021.07.0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대선 출마를 선언한 같은당 윤희숙 의원을 향해 "숭어가 뛰니 망둥이도 뛴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홍 의원의 발언이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이 대표는 2일 자신의 SNS에 "우리 당의 경제전문가 윤희숙 의원의 도전은 비빔밥에 꼭 필요한 고명이라고 본다. 저는 흥행을 위해 대권주자들 간의 다소간의 긴장관계는 오히려 권장한다"며 "하지만 산발적인 인신공격이나 비난은 자제를 요청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입담으로 당할 사람이 없는 천하의 홍준표 전 대표님도 TPO에 맞춰 주시길 기대한다"며 "권투선수가 링위에서 싸우면 아무리 치열해도 경기의 일환이지만 링 밖 길거리에서 주먹을 휘두르면 나쁜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들이 있는 단체 채팅방에 "숭어가 뛰니 망둥어도 뛴다"는 메시지를 썼다가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채팅방에는 윤 의원의 대선 경선 출마 선언이 유력하다는 내용의 기사가 공유된 것으로 전해졌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직후 기자들에게 "저희 당 경선 후보에 나서는 모든 후보들이 다 숭어라고 생각한다. 그 안에 망둥어가 어딨겠냐"며 "우리의 목적은 정권을 가져오고 더 나은 나라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는 의미가 별로 없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