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브리드 호텔 양양 오픈  ...국내 최초~서핑과 힐링의 하모니~
상태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브리드 호텔 양양 오픈  ...국내 최초~서핑과 힐링의 하모니~
  • 박홍규
  • 승인 2021.07.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MZ세대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강원도 양양에 서핑&힐링 콘셉트 호텔 브리드 바이 마티에(Breathe By MATIÈ)를 1일 오픈한다.

2014년 4만명(대한서핑협회 조사)에 불과하던 서핑 인구가 지난해 무려 10배인 40만 명으로 급속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내 최초 서핑&힐링 콘셉트로 오픈한 브리드 호텔은 서울에서 강원도로 진입하는 관문인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에 위치한 죽도해변과 인구해변 사이에 자리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수도권에서 자차로 2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전체 연면적 9238.54㎡(약 2794.66평)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7층 건물, 총 56개의 객실을 갖췄다.

브리드는 ‘숨을 쉬다(Breathe)’의 뜻으로 바쁜 도심 속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삶 속에 작은 쉼표를 더하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를 바탕으로 관습적인 서비스가 아닌 고객의 취향과 휴식 여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핑의 메카 양양에 위치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양스포츠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다.

호텔 객실은 서핑 및 해양스포츠 등의 엑티비티를 즐기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레이드백, 라이즈업, 행텐(펜트하우스) 등 총 7개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투숙 인원은 4인부터 8인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일반 호텔과 차별화했다. 또한 브리드 호텔이 추구하는 서핑&힐링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객실 명칭에도 서핑 용어를 접목해기존 호텔과 다른 특별함을 더했다. 각각의 객실은 투숙 인원과 목적에 따라 인테리어부터 콘셉트, 평형까지 다양하다.

브리드 호텔 오픈을 기념해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양양 브리드 호텔’을 검색한 고객을 추첨해 펜트하우스 주중 투숙권, 레이드백 주중 투숙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용권 등의 선물을 7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는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브리드 호텔 공식 SNS 채널 및 한화리조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리드 호텔 주변에는 국내 서핑 스쿨 43곳이 인근 해변에 몰려 있으며, 죽도해변과 인구해변의 파도 각도나 세기는 국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죽도 해변은 2020년 7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서핑 등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양양군에서 추진 중인 서핑 해양레저 특화지구 조성과 서핑 비치 로드 조성 사업도 순항 중에 있으며, 올해 12월 중으로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코인 샤워장과 다목적 쉼터, 보드 거치대, 서핑 지상 연습실, 사계절 서핑을 위한 스파 라운지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