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WING' 1기 발대식 실시...권광석 은행장 "여성 리더 성장 적극 지원할 것"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 WING' 1기 발대식 실시...권광석 은행장 "여성 리더 성장 적극 지원할 것"
  • 황찬교
  • 승인 2021.06.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우리 WING'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이다. 'WING'은 'Women's Initiative, Networking & Growth'의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우리 WING' 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 및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Pool)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