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리의 현재가 궁금하다면?...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상태바
베터리의 현재가 궁금하다면?...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1.06.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화학상 스탠리 휘팅엄 교수 등 8명 국제 석학 참여
22일 온라인 세미나 방식 전세계 생중계, 누구나 참가 가능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2일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 2021'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은 세계 유수의 배터리 전문가가 참여해 최신 연구동향과 비전 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전세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 시간 기준으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린다.

발표자는 세계 각국 에너지 전문 학자들이며, 특히 2019년 리튬이온전지의 핵심 원리를 발견해 노벨상을 수상한 스탠리 휘팅엄 교수가 참여한다. 그는 '배터리 연구개발 개요'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은 ‘현대의 리튬이온전지: 백만마일 이상과 백년 이상의 수명 가능성’(Jeff Dahn), ‘전고체전지용 고이온전도성 고체전해질’(Linda Nazar), ‘전고체전지의 계면 현상 해석’(Shirley Meng), ‘리튬메탈전지의 충방전 제어’(김희탁), ‘반고체전지의 고분자계 전해질 설계’(이상영), ‘차세대 리튬이온전지/리튬메탈전지 제조 공정’(Martin Winter), ‘산소의 산화환원에 의한 과리튬 양극소재’(Peter Bruce) 등 강연으로 구성됐다.

LG에너지솔루션 CPO 김명환 사장은 “이번 포럼은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차세대 전지 연구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통찰력을 전달해 줄 것으로 보인다”며, “발표자들의 혁신적인 연구 자료가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노베이션 포럼을 매년 다른 주제로 정례화할 예정이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