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청원 "아들 태권도장서 낙법교육 받다 사지마비…관장 강력한 처벌 요청"
상태바
靑 국민청원 "아들 태권도장서 낙법교육 받다 사지마비…관장 강력한 처벌 요청"
  • 김상록
  • 승인 2021.06.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자신의 아들이 태권도장에서 낙법 교육을 받던 도중 발생한 사고로 사지마비 상태가 됐다는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해당 태권도장의 관장을 강력 처벌해달라고 요청했다.

청원인 A 씨는 지난 1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2020년 2월 20일 저의 아들은 태권도장에서 낙법교육도중 일어난 사고로 경추(목뼈)1번과 5번의 골절진단을 받아 사지마비의 상태로 1년 넘게 병상을 전전하고 있다"고 했다.

A 씨는 "어린 나이의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태권도장에서 일어난 사고였음에도 불구하고 태권도 관장은 본인의 책임을 전혀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주의 의무와 안전관리의 책임을 다해야할 태권도 관장이 본인이 허리를 숙인 상태에서 자신의 몸 위로 회전낙법을 시킨다는 것은 수련생의 안전을 책임지는 교육자의 태도라고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사고 초기 태권도장 관장은 그 배우자와 함께 저희 집으로 찾아와 무릎을 꿇고 가족들 앞에서 스승으로서의 책임을 피하지 않겠다며 오랜 시간 가르쳤던 자식같은 제자를 책임지고 돕겠다고 했다. 그러나 얼마 후 본인들의 어려움을 앞세우며 도장에 가입되어있는 보험조차 접수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하려는 태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변호사를 선임하고 보험 접수를 했지만, 관장을 만난 해당보험사 직원에게서 돌아온 말은 관장 측이 보험합의를 해줄 수 없으니 소송을 통해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한다는 말과 관장 본인은 잘못이 하나도 없다는 말이었다"고 했다.

그는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으로 일관하는 관장의 태도를 보면서 최소한의 성의도 보이지 않는 관장의 이중성을 알게 되었고, 태연하게 도장운영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억울한 마음에 처벌을 요청하게 되었다"며 "태권도장 내에는 CCTV도 설치되어있지 않았고 사고 현장에는 관장의 자녀들과 관장을 맹신하는 아이들, 유치원 또래의 아이들이 전부였다"고 말했다.

끝으로 "저희 아이는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채 평생을 살아가야 하겠지만 자녀를 태권도장에 보내는 부모님들은 저희와 같은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태권도장 중상해의 책임을 외면하는 지도자의 처벌과 CCTV 설치의무를 촉구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수 있는 작은 토대 마련을 위해 청원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