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인디 뮤지션을 위한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개최
상태바
KT&G, 인디 뮤지션을 위한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개최
  • 민병권
  • 승인 2021.06.0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류 음악인 지원을 위한 KT&G 상상마당이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 지원사업은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최종 2팀을 선정하며, 상금 각 200만원‧싱글 앨범 제작비‧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기성 뮤지션이 경쟁하는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자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겐 펀딩 모금액의 100% 추가 지원,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상 이용 기회가 주어진다.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을 보유한 뮤지션 중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6팀을 뽑는다. 

▲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 6곳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료 이용 기회와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가 지원된다.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의 자세한 정보 및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의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은 인디 뮤지션들에게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은 홍대, 논산, 춘천, 대치 4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최근 부산에도 5번째 관을 개관해 지역 주민과 음악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