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 중구청, 공항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기숙사 임차비 지원...ESG경영 실천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 중구청, 공항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기숙사 임차비 지원...ESG경영 실천
  • 황찬교
  • 승인 2021.06.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ESG경영 실천의 한 방법으로 '인천공항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영종국제도시에 소재하고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인 사업장으로, 입사 5년 미만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숙사 월 임차료의 최대 80%, 1인당 최대 월 20만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원 대상자 중 20%는 입사 6개월 미만의 신규 채용자를 대상으로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신규 채용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7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방문접수(인천시 중구 하늘달빛로 78, 힐링프라자 5층 일자리센터) 및 우편접수(인천시 중구 신포로 27번길 80 중구청 1층 동별관 일자리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시 중구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인천공항지역 중소기업 지원 및 지역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지난해에는 총 8개 기업의 근로자 28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료를 지원했다.  

또한 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천공항형 일자리 패키지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공항 휴·퇴직자를 위한 이·전직 교육 및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공항지역 일자리 회복 및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공항지역 근로자들의 일자리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한편, 코로나19 회복기의 급격한 일자리 수요 증가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일자리 매칭을 통한 일자리 회복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