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쿠쿠 점주들, 경기도 공정경제과에 감사패 전달..."가장 든든한 후견인"
상태바
BBQ·쿠쿠 점주들, 경기도 공정경제과에 감사패 전달..."가장 든든한 후견인"
  • 박주범
  • 승인 2021.05.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공정경제과, BBQ 본사 공익신고 등
중소상공인 단체지원, 쿠쿠점주들 후견인 역할

전국BBQ가맹점사업자협의회, 쿠쿠점주협의회, 그리고 ·전국가맹점주협희는 지난 27일 경기도 공정경제과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전국BBQ가맹점사업자협의회 양흥모 공동의장, 쿠쿠점주협의회 이윤호 회장,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하승재 공동의장·정종열 자문위원장·박승미 정책위원이 함께 했으며, 경기도에서는 김지예 공정국장·조병래 공정경제과장·최정석 공정거래기획팀장·박세정 주무관이 참석했다.

경기도 공정경제과는 BBQ 본사를 가맹점주들의 단체활동을 방해한 행위 등으로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 신고해 얼마 전 BBQ가 가맹사업법 위반으로 공정위로부터 과징금과 시정명령을 받게 한 바 있다.

또한 지난 해 쿠쿠는 가맹점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신규 서비스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를 반대하는 점주들에게 일방적으로 계약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공정경제과는 작년 6월 쿠쿠 점주들을 ‘중소상공인 단체지원사업’에 선정해 점주협의회를 결성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 이를 통해 계약서에 묵시적 갱신조항을 포함하는 등 불합리한 내용 일부를 시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가맹점주협의회는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당장이라도 쓸려 내려갈 위기의 BBQ와 쿠쿠 점주들에게 경기도 공정경제과는 적극 행정을 통해 가장 든든한 후견인이 되어 주었다"며, "앞으로 지자체에도 조사처분권한을 부여하여 피해구제의 신속성을 강화하고, 자영업자 단체활동 지원 등의 기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전국가맹점주협의회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