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2021년 연구지원 공모..."아시아의 美 · 여성과 문화"
상태바
아모레퍼시픽재단, 2021년 연구지원 공모..."아시아의 美 · 여성과 문화"
  • 박주범
  • 승인 2021.05.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주제별 연구, 출판 지원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 발굴, 학술가치 조명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아시아의 미(美)',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1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의 미는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아시아의 특정 지역이나 문화권에 따라 구성된 미적 체험, 미 인식 등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시아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올해의 주제인 '아시아의 미와 신체', '팬데믹 이후 새로운 미와 생명/생태주의', 기타 자유 주제 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는 연구(논문)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하며, 자유 주제를 선정하거나 올해의 주제인 '디지털 시대의 여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재단은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디지털 기술이 향상하는 시대 속에서 여성의 권익과 지위, 정체성 등은 어떤 영향을 받고 변화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독려하고자 올해의 주제를 설정했다.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 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출판 지원 분야의 사업 결과물은 향후 교양 인문서인 '아시아의 미' 시리즈, '여성과 문화' 총서로 출간될 예정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