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1회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21일 용마폭포공원에서...서채현 천종원 출전, 여제 김자인 해설  
상태바
제 41회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21일 용마폭포공원에서...서채현 천종원 출전, 여제 김자인 해설  
  • 박홍규
  • 승인 2021.05.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1일부터 23일까지 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제 41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2021 국가대표 선발전)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대회로 선수들은 물론 심판, 운영진까지 모두 PCR 검사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올해 연맹에서 처음 개최하는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로 신한금융그룹, 노스페이스가 공식후원하며 (주)부토라가 협찬,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중랑구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2021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이번 대회엔 이미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서채현(18), 천종원(25) 등이 출전해 올림픽 전 경기력을 점검하며 올해 하반기부터 국제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선수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가 열리는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용마폭포공원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은 10월에 IFSC(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도 열릴 예정이다. 스포츠클라이밍은 동호인 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2030세대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회 전 기간 동안 대한산악연맹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전 경기를 생중계 할 예정이다. 국제대회 29번 우승의 레전드인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가 해설자로 나설 계획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