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 김상록
  • 승인 2021.05.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 16일 개최한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랜선으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총 3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고객이 안방에서 콘서트를 관람했다.

■ 친환경 콘셉트, 최첨단 기술 활용 …「제31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성료

‘Meet the green vibes, Greet the duty free life’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제31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슈퍼주니어-D&E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CJ ENM과 협업하여 최신 AR(증강현실)&XR(가상융합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엔터테크’를 무대에 적용했다. 가상 공간을 현실처럼 생동감 있게 꾸며 비대면 랜선 공연의 아쉬움을 극복하고 최고 수준의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 전에는 친환경 경영, 사회공헌, 공정거래 자율준수 시스템 강화 등을 소개하며 롯데면세점의 E.S.G 경영 의지를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강조했다. 출연 아티스트들 또한 롯데면세점의 친환경 캠페인 ‘Duty4Earth’의 의미를 언급하며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했다.

■ 스페셜MC 신동과 트와이스, 있지의 토크쇼 선봬 … ‘트와이스 토크쇼도 있지’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콘서트는 공연뿐만 아니라 스타들의 토크쇼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 1부와 2부 사이에 깜짝 공개된 트와이스 토크쇼에서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스페셜MC로 등장했다.

공연 관람 신청 오픈 2주 만에 신청자 수가 50만 명이 넘어서자 지난 9일 신동과 함께하는 있지(ITZY) 토크쇼를 선공개하기도 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전 세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하루빨리 우리 모두 일상을 되찾아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한류문화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한민국 대표 한류콘서트의 명맥, 온라인으로 이어가다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연은 총 조회 수 약 300만 뷰를 기록, 작년 대비 36%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패밀리 콘서트를 직접 관람한 내‧외국인은 100만 명에 달하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게 되자 2020년부터 랜선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자와 번체자, 일본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되어 고객 편의를 높였다.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롯데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회원은 약 70만 명이며, 이 중 주 고객층인 외국인이 약 9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