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세계 최대 '제 1회 하이난 국제 박람회' 개최...코트라, 韓 기업 위해 한국관 열어
상태바
중국, 세계 최대 '제 1회 하이난 국제 박람회' 개최...코트라, 韓 기업 위해 한국관 열어
  • 민병권
  • 승인 2021.05.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유행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고성장을 이룬 하이난 국제 관광 도시에서 5월 7일~10일 제1회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가 개최된다. 

중국은 하이난 국제경제개발국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 대해 내수소비를 진작하고 해외 지출을 자국내로 전환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로레알, 시세이도, 레미 콩트레와 같은 유명 면세사업자들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주최한 하이난 국제경제개발국은 "매일 3000~5000명의 바이어와 최대 5만명의 고객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국 정부에서도 KOTRA를 통해 국내 소비재 기업의 진출 기회 마련을 위해 박람회장 내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KOTRA는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면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58개사 규모의 한국관을 구성했다. 주요 품목으론 ▲뷰티(24개사) ▲식품(16개사) ▲패션 및 기타 생활용품(18개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미 하이난에 진출한 롯데면세점 중국법인도 참가해 한국관 참가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KOTRA 관계자는 "롯데면세점 제품군 확대와 중소기업의 면세점 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홍창표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급성장하는 중국 면세시장에서 한국소비재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겠다"며 "이번 박람회 한국관 참가는 향후 하이난 지역 면세시장에 한국기업들이 진출하기 위한 좋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사진=무디리포트 The Moodie Davitt Report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