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진 의장, 통큰 기부...저소득층 학생 1만명에 고성능 노트북 선물
상태바
김봉진 의장, 통큰 기부...저소득층 학생 1만명에 고성능 노트북 선물
  • 박주범
  • 승인 2021.05.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기빙플레지 첫번째 이행안...학생 1만명에게 노트북 선물
낙인효과 없도록 가정으로 직접 배송… 두 달에 걸쳐 지급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왼쪽)은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과 화상으로 만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 1만대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은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 1만대 전달식’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에 머물고 있는 김봉진 의장과 희망브리지 측이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지난 2월 발표한 '재산 절반 이상 사회 환원 약속'의 첫 이행 방안으로 저소득층 학생 1만명에게 고성능 노트북을 지원하기로 했다. 노트북은 이날부터 약 두 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김 의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아이들에게는 노트북은 꼭 필요한 학습도구라고 생각한다. 노트북이 아이들에게 신분의 표시가 아니라 공부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아이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물품을 나눠주면 낙인효과가 생길까 우려됐는데, 아이들이 직접 집에서 받을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 “전 재산의 절반 이상을 기부하기로 한 김 의장의 첫 여정에 희망브리지가 함께 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깊다”며 “희망브리지는 김 의장 기부가 더욱 값어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트북은 고성능 제품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이온2, LG전자 15그램을 각각 5000대씩 준비됐다. 학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MS오피스, 한컴오피스)도 구입하여 함께 지급하며, 총 지원액은 약 150억원 규모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