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몰리스'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라이브커머스 무대 데뷔
상태바
이마트, '몰리스'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라이브커머스 무대 데뷔
  • 황찬교
  • 승인 2021.04.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리스가 라이브커머스 무대에 데뷔한다.

몰리스는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다양한 몰리스 상품을 특가에 판매할 뿐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특강 및 Q&A도 함께 진행돼, 많은 반려동물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라이브커머스 자정까지 몰리스 인기상품 7종에 대한 특가판매에 나선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위픽(ZIWI Peak) 건사료 1kg' 6종 구매 시 사료 454g을 추가로 증정하며, '몰리스 베스트 인기간식 12종'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특허유산균 '펫쿠르트 유산균 건강간식'도 1+1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울러 '원조 개통령'이라고도 알려진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란?', '매너펫 교육이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30년째 동물행동교정 및 반려동물 복지 전문가로 행동해온 이웅종 교수는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와 '둥글개봉사단' 단장을 겸직하고 있다.

몰리스는 본 특강을 통해 상품만을 판매하는 기존 라이브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관련 라이브커머스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몰리스는 라이브커머스 기념 사전 이벤트로 이웅종 교수에게 반려동물 관련 질문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몰리스 상품을 증정한다. 또, 몰리스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거나 '방송 알림 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몰리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몰리스가 이처럼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한 것은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한편, 반려동물 및 펫티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몰리스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30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앞서 지난 12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며 판매채널 다각화에 나선 바 있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짓수는 오픈 초 200종에서 500종까지 대폭 늘어났으며, 몰리스 네이버 스토어찜도 오픈 4개월 새 5000건을 돌파했다. 일별 유입 고객 수도 15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몰리스는 다시 한 번 네이버와의 협업에 나서 라이브커머스 기획에 착수했으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월부터 긴밀히 협의해 왔다.

특히, 이 과정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전파·정착을 위해 이웅종 교수와 함께 손을 잡았다. 반려동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만큼 사회적으로 펫티켓과 보호자들의 책임감 있는 자세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22일 발표한 '2020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 소유자 의무교육 도입에 대해 '필요하다'는 응답은 86.7%로 전년(74.8%) 대비 11.9%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우 이마트 몰리스 파트장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서 시청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오프라인 몰리스샵, 이삭훈련소 등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컨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반려동물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예정"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