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징벌적 손해배상의 현황과 개선방안 논의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징벌적 손해배상의 현황과 개선방안 논의
  • 황찬교
  • 승인 2021.04.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한국재산법학회, 경희대학교 법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가 오는 24일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징벌적 손해배상'이 불법행위에 대한 새로운 유형의 법적 구제 방식의 하나로 관심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현행 법률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관련 법제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그 간 개별법 차원에서 도입됐던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를 거시적인 관점에서 검토하면서 향후 국내에서 동 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한 방향성과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최광준 한국재산법학회 회장의 개회사와 이희숙 한국소비자 원장의 축사, 권재열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학술대회는 제1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의 현황과 방향성'과 제2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의 과제'로 나눠서 5개의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소비시장에 물품 등을 공급하는 사업자의 역할과 기능이 점진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므로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소비시장에서 일부 사업자의 악의적이고 부당한 거래행위를 규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