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항 라운지 산업 회복세 청신호...미국 중동 유럽 등 코로나 전 2/3 수준 이용객 늘어 [글로벌포커스]
상태바
글로벌 공항 라운지 산업 회복세 청신호...미국 중동 유럽 등 코로나 전 2/3 수준 이용객 늘어 [글로벌포커스]
  • 민병권
  • 승인 2021.04.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내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여행객 수가 코로나 여파 마이너스 성장을 멈추고 빠른 회복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이 시작되기 전 항공기 환승 경유지 공항에서의 라운지 이용은 휴식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공간이었다. 코로나로 인해 공항 이용객이 크게는 70%까지 줄어들면서 업계의 타격은 컸다. 하지만 최근 미국 내 적극적인 백신 공급과 공항 내 코로나 방역 규약이 강화되면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증가한 것이다. 

Airport Dimensions는 "최근 몇 주간 코로나 유행이 시작된 이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증가해 라운지 산업이 다시 회복하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Airport Dimensions는 공항 라운지 설계와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라운지 운영업체이다. 

Airport Dimensions 관계자는 "올해 2월 말부터 라운지 이용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 내 매출이 가장 두드러진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라운지 이용객들이 공항 라운지를 찾는 이유는 운영업체들이 제공하는 에어포트텔(공항 내 작은 호텔이라 불리는 수면 제공 서비스와 식사 제공 서비스 때문이다. 

중동 지역에선 Airport Dimensions의 수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객 수도 회사의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 라운지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공항은 댈러스 포트워스 국제 공항과 신시내티 / 노던 켄터키 국제 공항의 클럽 라운지로 두 곳 모두 코로나 대유행 전 방문객 수의 2/3 이상 이용률을 보인다. 

이러한 회복세의 배경에는 공항 공사의 코로나 방역수칙 규약 강화와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업체의 엄격한 위생과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 등을 들 수 있다. 또 식사 · 음료 서비스의 경우 본인이 이용하는 수면실로 음식을 받을 수 있어 다른 이용객들과의 접촉이 최소화될 수 있는 점도 라운지 매출 회복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낸시 닙 Airport Dimensions 사장은 "미국 내 공항 라운지 사업 회복세는 전반적으로 강한 반등세를 보인다"며 "항공산업과 여행업과 더불어 공항 라운지 사업도 빠르게 회복될 것"이란 긍정적 예상도 덧붙였다. 

사진=에어포트디멘젼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