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약처장, 일본산 수입수산물 현장 점검..."불안감 없도록 철저 검사"
상태바
김강립 식약처장, 일본산 수입수산물 현장 점검..."불안감 없도록 철저 검사"
  • 박주범
  • 승인 2021.04.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일본산 수입수산물 검사 현장을 직접 살펴보기 위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 소비자 단체와 함께 부산지방청과 감천항수입식품검사소를 19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에 따라 국민의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방사능 검사과정 및 수입수산물 검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수입 수산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사능 검사 절차/ 제공=식약처
방사능 검사 절차/ 제공=식약처

식약처는 올해부터 방사능 검사 시간을 1800초에서 1만초로 강화하여 검사 결과의 정밀성을 높인 바 있다. 소비자 단체도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 과정 및 수입 통관검사 과정을 함께 참관하여 식약처가 진행하는 수입 수산물 안전관리 검사 시스템을 확인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이정수 사무총장은 “식약처가 국민의 안전한 식탁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검사가 투명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방문 현장에서 “우리 국민이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관리에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원칙과 절차에 따라 철저하게 검사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