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퍼펙트윈 스위트’ 출시...“IT 오류 사전에 완벽 차단”
상태바
LG CNS, ‘퍼펙트윈 스위트’ 출시...“IT 오류 사전에 완벽 차단”
  • 박주범
  • 승인 2021.04.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등 총 5000억원 규모 20여개 프로젝트 적용

LG CNS가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Suite)’를 15일 출시했다. 

LG CNS는 ‘퍼펙트윈 스위트’에 앞서 지난 2019년 12월 퍼펙트윈을 출시했다. 퍼펙트윈은 신규 개발된 IT시스템을 오픈하기 전에 미리 오류를 확인해보는 사전 검증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20여개 대형 프로젝트에 퍼펙트윈을 적용했다. 예를 들면, 온라인 쇼핑몰의 주문 시스템을 새로 개발했을 경우 주문 접수 데이터를 새 시스템에 접목, 오류 발생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다.  

관련 업계는 대규모 IT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시스템 오픈 당일을 최대 리스크로 꼽는다. 사전 검증이 중요한 이유이다. 

LG CNS 퍼펙트윈은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사전 검증이라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는 물론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인도 등 해외 5개국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다. 

퍼펙트윈 스위트는 기존 퍼펙트윈에 시나리오 별 성능 부하 검증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예를 들면 평소 시간당 100건의 주문량을 처리하던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에 시간당 300건의 주문이 몰리는 상황을 임의 설정, 검증하는 것이다. 

퍼펙트윈이 검증한 프로젝트 규모는 총 5000억원에 달한다. 한국은행 차세대시스템 오픈 전에 162개 유형의 잠재 결함을 선제적으로 차단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LG CNS 이준원 담당은 “퍼펙트윈 스위트는 신규 시스템의 결점이나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옮길 때 발생하는 오류를 사전에 차단한다”며, “고객사가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퍼펙트윈 스위트의 사전 검증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 CNS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