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AI 육성 '2021 NC Fellowship'..."학생들 성장 도와"
상태바
엔씨, AI 육성 '2021 NC Fellowship'..."학생들 성장 도와"
  • 박주범
  • 승인 2021.04.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지식 쌓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
11개 대학 참여…상금 2000만원 수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1 NC Fellowship(2021 NC 펠로우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NC Fellowship은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이 엔씨AI 전문 연구원들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행사로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총 11개 대학이 참여한다. 기존 ‘Game AI Track’과 새롭게 마련한 ‘Neural Graphics Track’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온라인 AI 교육, 팀별 개발 과제 수행, 경진 대회 등을 약 1년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Game AI Track에는 고려대(이하 가나다순), 광주과학기술원(GIST), 서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카이스트 등 7개 대학에서 8개 AI 관련 동아리가 참여한다. 강화 학습, 머신 러닝, 딥 러닝 등을 통해 Game AI 분야의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Neural Graphics Track은 경희대(이하 가나다순), 성균관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한양대 등 6개 대학의 Graphics 강의와 연계해 진행한다. 메타버스 서비스 및 차세대 게임을 위한 AI 기반의 최신 Graphics 기술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육성한다.

엔씨는 경진 대회에서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선정하고,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 참가팀에는 엔씨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엔씨 이경종 실장은 “NC Fellowship은 AI 전문가를 목표하고 있는 학생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며, “NC Fellowship을 지속 발전시켜, 미래 세대가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엔씨소프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