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모델 한국관광 광고 ‘Korea. Your Story', 해외에서 화제
상태바
이민호 모델 한국관광 광고 ‘Korea. Your Story', 해외에서 화제
  • 김선호
  • 승인 2015.08.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만에 유투브 조회수 700만 돌파
해외 현지 ‘한국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받아’ 

h_0820_001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선도하고자 제작한 해외광고 영상이 지난 7월 29일 동영상 채널 유투브 및 유쿠(중국 동영상 공유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한지 3주만에 각 700만, 50만 조회수가 넘었다고 밝혔다. 8월 20일 기준으로 유투브는 725만, 유쿠는 57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한국관광 해외광고는 아시아에서 인지도가 높은 한류스타 이민호가 모델로 출연해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광고 제작에 아시아광고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만의 웨인 펑(Wayne Peng)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한국의 주요 명소부터 한국인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져 제작돼 화제가 됐다.

한국관광 광고를 접한 해외 현지에선 “한국의 음식, 문화를 더 알고 싶다”, “영상속의 장면들이 매우 아름답다” 등 한국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받았다는 소감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우병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전 세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함으로써 한국관광의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며 “해외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광고 모델 이민호를 활용한 페이스북 이벤트도 ‘좋아요’ 140만, ‘댓글’ 1만2천개를 넘기는 등 해외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h_0820_002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