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 '서복'은 블록버스터 외양이나 철학적 의미가 담겨 있다”
상태바
공유 “ '서복'은 블록버스터 외양이나 철학적 의미가 담겨 있다”
  • 박홍규
  • 승인 2021.03.2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공유가 랄프 로렌 퍼플 라벨과 함께 매거진 '에스콰이어' 4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공유가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낸 건 2019년 '82년생 김지영'이 마지막이다. 공유는 이날 인터뷰에서 “영화 '서복'이 개봉해야 할 시기를 훌쩍 넘겨버렸다.

안타깝지만, 받아들여야 하는 현실”이라면서 “2021년엔 4월 15일에 OTT 서비스 티빙과 극장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서복'을 시작으로 특별출연작 '원더랜드', 촬영 막바지인 '고요의 바다' 등으로 인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비쳤다. 

공유와 박보검의 주연작으로 기대를 모은 '서복'은 지난 12월 개봉 예정이던 일정이 한 차례 연기됐다.  2016년 공유는 다수의 작품이 한꺼번에 흥행에 성공을 거두며 ‘공유의 해’를 보낸 바 있다. 그해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를 비롯해 스크린에서는 '남과여' '밀정' '부산행'이 터졌다. 

공유는 '서복'에 대한 기대도 드러냈다. 공유는 “이 작품이 사이언스 픽션이라는 장르를 끌어왔고, 외양은 블록버스터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사실은 철학적인 얘기라고 생각한다”라며 “이 영화의 본질이 관객들에게 원하는 만큼 전달이 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고, 해볼 만한 얘기다’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