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재직자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인기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재직자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1.03.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RD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대기환경(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자동차정비기능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며, 서울교육청 산하 성북교육자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받은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원격 교육으로 국비지원을 한다.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고령화와 평생교육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이 주택관리사이다. 대규모 공동주택의 각종시설 및 환경을 유지관리하고 공동시설의 유지 및 보수와 관련된 각종 회계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다.

또한,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 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시험 1차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되어 있고, 2차는 주택관리관계 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활동 분야는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관리사무소, 공공관리책임자,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최근 노후 된 공동주택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 전망이 밝은 것으로 예상되는 인기 자격증이다.

또한 직업상담사는 청년,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나 노인을 대상으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분야를 분석하여 안내하는 것이 주업무이다.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 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적응상담, 등 각종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시험 주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한다. 활동 분야는 취업전문강사, 커리어 컨설턴드, 인력은행, 공공기관, 전국 시, 군, 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등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대학교나 특성화고에도 취업지원부 교사로도 활동 가능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법정의무교육을 포함해서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민간자격증은 무상교육으로 지원하며 모든 교육을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되어 있다. 또한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법정의무교육을 원격교육으로 진행되어 화재가 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