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eo QLED, 영국서 연이어 최고점 획득..."16년 연속 1위 달성할 것"
상태바
삼성 Neo QLED, 영국서 연이어 최고점 획득..."16년 연속 1위 달성할 것"
  • 박주범
  • 승인 2021.03.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레이더, '에디터스 초이스' 선정
트러스티드 리뷰, “TV 최대의 난제를 해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제품”
T3, 2021년 상반기 최고의 4K TV…‘플래티넘 어워드’ 수여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Neo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만점을 받으며 탁월한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다.

Neo QLED는 ‘퀀텀 mini LED’를 적용하고 삼성 독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제어 기술인 ‘Neo 퀀텀 매트릭스’와 ‘Neo 퀀텀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제품이다.

테크레이더(Tech Radar)는 Neo QLED(QN95A)에 만점인 5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Neo QLED는 색 번짐 없는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며, 디자인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만점인 5점을 부여하며, ‘적극 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Neo QLED(QN95A)는 블랙을 강화하면서도 밝은 화면 표현이 가능한 제품으로 TV 최대의 난제를 해결했다”며 “TV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느낌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T3는 Neo QLED(QN95A)에 만점인 5점을 부여하고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여했다. 이 매체는 “Neo QLED는 삼성의 퀀텀 mini LED와 화질 기술 노하우로 완성한 대표작” 이라며, 이 제품을 2021년 상반기 최고의 4K TV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Neo QLED 신제품이 전 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도 혁신 기술과 소비자 중심 제품으로 16년 연속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