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W ‧ E 면세점' 인증..."중소·중견기업 상생 공로 인정"
상태바
롯데면세점, 'W ‧ E 면세점' 인증..."중소·중견기업 상생 공로 인정"
  • 박주범
  • 승인 2021.03.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동본점, 서울세관 'W‧E(Win-win Excellent) 면세점'인증
이갑 대표이사,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써 ESG경영 실천 지속”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이 중소·중견기업 상생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본부세관으로부터 'W.E 면세점' 인증을 획득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왼쪽)와 김광호 서울세관장이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명동본점이 중소·중견기업 상생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본부세관으로부터 'W‧E 면세점'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W‧E(Win-win Excellent) 인증'은 면세업계와 중소·중견업체가 자발적으로 상생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수출성장을 견인하고자 서울세관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제도다.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열린 인증패 수여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김광호 서울세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갑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면세업계가 어려운 때에 파트너사 상생협력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인증 획득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힘쓰며 ESG경영 실천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면세점의 ESG경영은 자사 매장에 입점해 있는 중소·중견업체를 위한 적극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지속돼 오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블루밍 뷰티’ 매장을 운영하고, 롯데면세점의 12개 해외점을 활용해 해외 동반진출을 돕는 동시에 홍보영상 제작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등 국내 브랜드의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