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미스트롯2’ 결승전, 작곡가 미션 음원 오늘 발매...“제 2의 ‘찐이야’ 탄생할까?”
상태바
내일은 ‘미스트롯2’ 결승전, 작곡가 미션 음원 오늘 발매...“제 2의 ‘찐이야’ 탄생할까?”
  • 민강인
  • 승인 2021.02.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의 결승전 무대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지난 25일 방송된 ‘미스트롯2’ 결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 무대가 26일 낮 12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작곡가 미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신곡을 본인들이 직접 선택하여 경연을 펼쳤다. 별사랑의 ‘돋보기’를 시작으로 김태연의 ‘오세요’, 김의영의 ‘도찐개찐’, 홍지윤의 ‘오라’, 양지은의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김다현의 ‘인연이라 슬펐노라’, 은가은의 ‘티키타카’까지 총 7곡의 신곡이 수록된다.

특히 이번 미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니가 왜 거기서 나와’, ‘꼰대라떼’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작곡가로도 탄탄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미스터트롯’ 선 영탁은 별사랑의 ‘돋보기’를 만들었으며, 장범준, B1A4 등을 프로듀싱 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뽕서남북은 김태연의 ‘오세요’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박현빈의 '곤드레 만드레'  등 전국민적 히트곡들을 다수 작곡한 이승한,유태준이 만든 김의영의 ‘도찐개찐’, ‘어머나’, ‘로꾸꺼’, ‘서쪽하늘’, ‘까만안경’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히트곡들을 작곡한 윤명선 작곡가는 홍지윤의 ‘오라’, ‘미스터트롯’ 최고의 히트곡인 ‘찐이야’를 비롯하여 ‘고맙소’, ‘샤방샤방’ 등을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양지은의 ‘그 강을 건너지 마오’에 참여했다.

여기에 씨스타의 ‘Give It To Me’, 정인, 개리의 ‘사람냄새’, 김나희의 ‘까르보나라’ 등을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팀 MC몽, 이단옆차기, EastWest가 만든 김다현의 ‘인연이라 슬펐노라’, ‘레디큐’, ‘식사하셨어요’ 등을 작곡하며 신예 작곡가로 급부상하고 있는 김철인 작곡가가 만든 은가은의 ‘티키타카’까지 히트 작곡가들의 곡으로 경연이 펼쳐졌다.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2’ 11회는 최고 시청률 34.7%, 전체 시청률 32% (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11주 연속 지상파-비지상파에서 송출되는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참가자들의 경연 무대 영상은 조회수 1억 뷰를 뛰어넘었으며 방송 2시간 여 동안 쏟아진 실시간 문자 투표수가 무려 2백만 표를 뛰어넘는 등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미스트롯2’가 이번 결승곡 미션에서 대한민국을 뒤흔든 ‘제 2의 찐이야’를 탄생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미스트롯2’ 음원은 성인가요 차트 100위권에 33곡을 진입시키고, 발매 직후 1위를 비롯한 차트 상위권을 장악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미스트롯2’는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의 홍수 속에서도 성인가요 차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음원 강자’로 원조의 위엄을 증명했다.

사진=쇼플레이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