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상자는 3,4분기에 누리집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해 [코로나 접종 Q&A -시스템] 
상태바
일반대상자는 3,4분기에 누리집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해 [코로나 접종 Q&A -시스템] 
  • 박홍규
  • 승인 2021.02.18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관한 궁금증을 Q&A로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통해 알아본다. 이번 회에서는 시스템 관련이다.

Q1.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를 제공하는 별도 누리집(홈페이지)*을 신설하여 2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입니다.

Q2.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록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A2.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록은 예방접종을 시행한 기관(예방접종센터 또는 위탁의료기관)이 입력하며 질병관리청이 예방접종 기록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게 됩니다. 예방접종을 받은 대상자(피접종자)는 별도로 신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Q3. 예방접종을 완료한 경우 증명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3. 국가예방접종사업과 마찬가지로, 접종 후 증명서의 발급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ca.go.kr) 또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Q4. 예방접종을 받으려고 하면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A4. 접종 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예방접종 정보제공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거나 콜센터(1339)를 통해 전화로도 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예방접종 예약 일정 등은 해당 계획이 발표되면서 자세히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Q5. 제가 접종 대상자인지 언제 어디서 맞게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A5. 접종시기별 대상자는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하는 우선접종대상자의 경우 접종기관 및 시기가 개인별로 일괄 확정되며, △3, 4분기에 접종을 시작하는 일반대상자의 경우 접종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해 확정됩니다. 또한, 문자메시지 또는 국민비서서비스를 통해, 접종 장소 및 일시를 안내해드릴 예정이며, 예약 사실의 확인은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준비 중입니다.

출처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질병관리청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