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전국은 한파·강풍·폭설·도로결빙 등...충남-경남-제주-전남 지역, 자가운전 자제 대중교통 이용 바람
상태바
[속보] 전국은 한파·강풍·폭설·도로결빙 등...충남-경남-제주-전남 지역, 자가운전 자제 대중교통 이용 바람
  • 민병권
  • 승인 2021.02.1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7시 현재까지 한파와 강풍, 눈등으로 인해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에선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끊이질 않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오는 17~18일 아침 기온이 강원내륙과 산지 -15도 이하, 경기북부.동부와 충청권내륙,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특히 도로결빙 지역이 다수 발생돼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가운전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은 각 시군구청의 기상특보 및 도로결빙 안전주의 알림 문자이다. 

#

#양구군청
오늘 밤 강풍 및 강추위 예상되오니 ▲외출자제 ▲옥외광고물,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고정 철저 ▲수도동파 및 농축수산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합천군청
강설 및 야간시간 기온 강하로 인하여 관내 도로 곳곳이 결빙될 것으로 예상되오니, 통행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성군
강풍과 눈 예보로 영하의 기온이 지속됨에 따라 도로결빙이 우려되오니▲출·퇴근시 안전거리확보▲대중교통이용▲낙상사고조심▲안전사고 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칠곡군청
오늘 우리 지역에 1cm미만 눈이 예상되오니 빙판길 미끄러짐 주의, 도로 결빙 우려 출퇴근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오늘 밤부터 모레 오후까지 많은 눈과 결빙이 예상되오니, 대중교통 이용, 차량운행시 체인장착, 도로통제상황을 확인하여 안전운행 바랍니다.

#인제군청
우리군 전 지역 한파 특보 발효 중, ▲노약자 및 아동 외출 자제 ▲빙판길 교통안전 주의 ▲수도관 동파 피해 등 한파 피해에 주의 바랍니다.

#옹진군청
2021. 2. 16. 옹진군 강풍주의보 발표. 간판고정, 선박 묶기,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피해 주의, 해안 접근 금지 등 안전에 주의 바랍니다.

#고성군청
2.17. 아침, 급격한 기온하강(-8℃)에 따라 도로결빙이 우려되오니 차량운행 시 서행하여 주시고, 보행 낙상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홍성군청
영하의 기온이 지속됨에 따라 내린 눈으로 인한 도로결빙이 우려되오니▲출·퇴근시 안전거리확보▲대중교통이용▲낙상사고조심▲안전사고 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령시청
금일 대설로 도로에 많은 눈이 쌓여 있어 퇴근 시 자동차 서행운행 및 도보 시 낙상 사고에 주의 바랍니다.

#순천시청
오늘밤부터 강풍과 눈 예보가 있으니 ▲도로 결빙으로 인한 미끄럼 주의 ▲수도 동파 및 농축수산물 피해 예방 ▲각종 시설물 고정 등 안전에 유의바랍니다

#남해군청
급격한 기온하강에 따라 도로결빙이 우려되오니 출퇴근 시 서행하여 주시고, 보행시 낙상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흥군청
금일(2월16일)21시 강풍주의보 발효. 간판 등 부착물 고정, 선박 묶기,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피해 주의, 해안가 접근 금지 등 안전에 주의 바랍니다

#청양군청
금일 내린 눈으로 인해 도로 결빙이 우려되오니 고갯길, 커브길 등 운전 시 서행하여 주시고, 보행 시 낙상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창군청
대설주의보 발효중(16일 16:30 발효) 내집앞 눈치우기, 야외활동자제, 수도관 및 농축산시설 안전조치, 빙판길 안전운전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실군청
임실지역 급격한 기온강하로 인한 도로결빙이 우려 되오니 퇴근길 차량운행시 안전운행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양군청
대설주의보 발효중. 외출자제, 대중교통 이용, 내 집앞 눈치우기 등 피해예방 철저. 오도재, 원통재 구간은 통제중이오니 우회하시기 바랍니다.

#상주시청
금일 1~3cm의 눈이 예상되오니, 출퇴근길 서행운전, 도보시 미끄럼 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산군청
대설로 도로결빙 우려, 이른 귀가 권장 및 퇴근시 서행운전 등 안전에 유의, 내 집앞, 내 점포앞 눈치우기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