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수도권 자영업자 실망 알고 있어, 협조 당부"
상태바
정세균 "수도권 자영업자 실망 알고 있어, 협조 당부"
  • 김상록
  • 승인 2021.0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수도권 지역의 영업제한 조치 유지에 반발한 자영업자들에게 대승적인 참여와 협조를 호소했다.

정 총리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설 연휴 이전에 ‘밤 9시 영업제한 완화’를 기대하셨던 수도권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께서 실망이 크신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감염 위험도, 사회적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고 각계 의견을 충분히 듣고 내린 것인 만큼, 대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정 총리는 "수도권만 보면, 상황은 크게 나아지지 못하고 있다. 아직도 국내 확진자 네 명 중 세 명이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최근 1을 넘어섰다"며 "수도권의 막바지 고비를 넘지 못한다면 설 연휴 이후 안정세를 장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의 참여방역이 3차 유행의 기세를 확실히 꺾고 고통의 시간을 줄이는 힘이 될 것"이라며 "정부도 그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설에는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하더라도 멀리서 마음으로 함께해 드리는 것이 효도"라며 "감사하게도 각 이동통신사에서 설 연휴기간 동안 화상통화를 국민들께 무료로 지원해 주기로 했다. 이번 설은 영상으로 마주 보며 부모님과 함께 하는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